https://oakhills.tistory.com/ 이력서 쓰는 법
본문 바로가기
취업

이력서 쓰는 법

by 끄레용 2023. 2. 2.

구직에 있어서 첫 번째 단계는 이력서를 잘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력서를 작성하는 목적은 채용 담당자의 관심을 끌어서 면접에까지 이르게 하는 것입니다. 자신이 다른 지원자들과 차별성이 있으며 채용 담장자의 눈에 띄게 만드는 것은 중요합니다. 자신의 기술과 경험이 정확하게 반영되어야 합니다. 처음 이력서를 작성하는 일은 낯설고 귀찮고 막막할 수 있겠지만 그래도 조금만 정성을 기울이면 멋진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Photo by João Ferrão on Unsplash

 

본문에서는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잠재적인 고용주들에게 좋은 첫인상을 심어줄 수 있는 이력서 작성 팁과 조언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회사와 면접관에 대해 알기

이력서를 쓰기 시작하기 전에, 면접관이 어떤 사람일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이 지원하는 업무와 그 조직에 대해서도 생각해보세요. 더불어 회사의 가치와 문화를 조사하세요. 아마도 회사 홈페이지를 자세히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킬 강조

이력서를 작성할 때, 지원하는 직업과 관련된 방식으로 자신의 기술과 경험을 강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신이 찾고 있는 직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과 경험에 대해 생각해 보세요. 자격을 강조하고 관련 교육 또는 자격증을 포함해야 합니다.

 

키워드 사용

이력서를 작성할 때, 지원하는 직업과 관련된 특정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고용주들은 종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자신의 직업 설명과 일치하는 키워드를 찾아 이력서를 스캔합니다. 반드시 직무 설명을 조사하고 이력서에 특정 키워드를 포함시키세요. 즉, 자격 요건 공고에 나오는 내용을 잘 읽고 자신의 이력서에 동일한 용어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Photo by Andrew Neel on Unsplash

전문가용 이력서 양식 사용

이력서는 반드시 전문적인 형식의 양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일반 헤더를 포함하고 일관된 글꼴 크기 및 유형을 사용합니다. 여러분의 과거 경력과 성과를 강조하기 위해 글머리 기호를 사용하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를 사용하도록 하세요. 유튜브나 인터넷에서 추천하거나 본인 마음에 드는 몇가지 양식을 찾아내서 사용합니다.

 

교정

이력서를 쓰는 마지막 단계는 교정입니다. 맞춤법이나 문법 오류가 없도록 이력서를 여러 번 읽어보세요. 이력서가 잘 작성되고 정확한지 확인하기 위해 친구나 가족에게 이력서를 검토해 달라고 요청하세요.

 

결론

이러한 조언을 통해 당신이 눈에 띄고 잠재적인 고용주들과 함께 훌륭한 첫인상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이력서를 만드세요.

 

요약

이력서를 쓰는 것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특정 팁을 따르는 것이 경쟁에서 두드러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가치와 문화를 조사하고, 해당 기술과 경험을 강조하며,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고, 전문적인 형식을 사용하여 이력서를 작성해 보세요.

댓글